본문 바로가기
아토피 칼럼/아토피의 관리

사소한 듯 놓치기 쉬운 목욕 보습 꿀팁(부제 : 돈 안들이고도 2배 효과 보기)

by 아이맘 스탭 2022. 10. 3.
728x90

목차

    아토피 피부염 아이, 접촉성 피부염 아이들의 목욕법! 공개합니다. 

     

    약산성 클렌저에 약산성 크림을 일주일에 200ml 이상 쓰라니 돈 들 생각에 한 숨 쉬셨을 것 같아서 (물론 실비 보험 있으신 분들은 그래도 부담이 많이 덜하시겠지만요 ^-^) 오늘은 돈 한 푼 안 들이고 5배 효과 보는 목욕 보습 꿀팁을 가져왔습니다.

    일반적으로 통목욕을 한다고 하면 뜨거운 물을 잔뜩 받아놓고 아이들을 담가 놓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통목욕에서 주의하실 점은 뜨거운 물이 아니라 미지근한 물이랍니다. 아이가 기분 좋게 물에 들어갈 수 있는 정도인 체온보다 약간 낮은 온도가 좋습니다. 뜨거운 물은 오히려 아토피 피부염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너무 뜨겁지 않게 맞춰 주세요.

    또한 열이 많은 우리 아이들을 그렇게 뜨거운 물에 담궈 놓으면 답답해해서 잘 못 견딥니다. 그래서 문을 활짝 열어놓고 목욕을 시키게 됩니다.

    여기서 나오는 목욕 보습 꿀팁!!

    1. 목욕은 반드시 화장실 문을 닫아 놓고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몸을 물 안에 5-10분 담궈 놓는 이유는 통 안의 물이 건조하고 거칠거칠한 우리 피부에서 충분히 흡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통목욕을 통해 충분한 물을 끌어들인다고 해도 몸이 물 밖으로 나가는 순간부터 우리의 몸은 건조해지기 시작합니다. 이때 주변 환경이 수증기로 가득 차 있다면 몸은 물을 그렇게 빨리 빼앗기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가 보습을 통해 수분을 가두어 둘 수 있는 시간 여유를 벌어주게 되는 것이랍니다.

     

     

    2. 물을 닦을 때에도 수건으로 남김없이 물을 닦아내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약간의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보습을 해 주시는 것이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이 아가일 때 쓰던 속싸개를 혹시 보관 중이라면 속싸개로 몸을 감싸듯이 닦아주신 뒤에 보습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3. 린스나 트리트먼트를 사용한다면 머리를 먼저 감고 수건으로 감싼 후에 몸을 닦아 주세요.

    간혹 목 뒤를 심하게 긁는 친구들 중에 린스나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린스나 트리트먼트는 미끈미끈하고 보통 목욕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충분히 씻어 내리지 못하고 피부에 남아 자극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머리를 먼저 감아 수건으로 틀어 올린 후 몸을 씻어 주신다면 몸에 그러한 제품이 남지 않아 피부 호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 알려드린 세 가지 꿀팁 잊지 말고 기억하셔서 효과적인 목욕과 보습 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아토피를 이긴 맘 카페 '의사엄마'의 아토피 바로 알기 칼럼

    https://cafe.naver.com/coodos17/15868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