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토피를 이긴 맘이란?

아토피를 이긴 맘이란? 활동 방향 및 카페 설립 취지

by 아이맘 스탭 2022. 9. 25.
728x90

목차

     

    아토피를 이긴 맘은 네이버 아토피 대표 카페로, 아토피 전문가들의 도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이맘의 활동 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맘 공지사항 발췌)

    아토피의 정확한 정보와 허위 정보 구분하기



    아토피에 대한 정보는 넘치고 넘칩니다. TMI(too much information)이라고도 하죠. 불안해하는 부모의 심리를 이용하여 지갑을 열게 만드는 광고와 홍보가 가득합니다. 그 사이에서 무엇이 정말 도움되는 정보이며 무엇이 허위 광고인지 함께 고민하고 함께 찾아나갔으면 합니다.


    아토피 극복 사례 공유



    아토피와 함께 하다 보면 정말 사소한 환경 변화로도 아토피가 좋아지고 나빠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이 원인인지 짐작도 못하는 경우가 많죠. 하나하나 경험해 보기에 우리의 시간은 충분하지 않기에 그만큼 경험의 공유는 중요합니다. 아토피를 극복한 성공 사례 뿐 아니라 피해야 할 실폐사례까지 함께 나누며 서로에게 도움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토피 신약 정보



    아토피 완치를 위한 신약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아직 어린 아이에게 허가된 것은 아니지만 이 곳에 큰 아이를 키우는 부모뿐 아니라 본인에게 아토피가 있는 성인도 있을 것이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신약 정보 역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따뜻한 위로와 공감 쌓기



    본인에게 아토피가 있거나 아이에게 아토피가 있는 경우 타인의 시선에서, 말 한 마디에서 우리는 쉽게 상처를 받습니다. 또한 전염되는 질병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옮기기라도 하는 양 흠칫 놀라며 가까이 하지 않으려 하는 모습을 보며 가슴에 피멍이 들기도 합니다. 함께 위로와 공감을 건네는 따뜻한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 정모와 같은 친목 도모의 시간도 가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나아가 정확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전문가를 모시고 세미나도 진행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겠습니다.

    아토피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전달하는 카페로 나아가기 위해 저희는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카페를 이끌어나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강남 민앤민의원의 의사선생님들께서 '아토피 전문의 질문방'에 올라온 글들에 대한 답변도 달아주시며 아토피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체험단 실시 전에 원장님께 제품을 보내어 컨펌받은 제품들만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요즘 주변에 어릴 때 아토피 안 앓아 본 아이를 찾기 힘들 정도로 요즘 아토피는 만연합니다. 완치가 어려울수록 돈 벌 방법이 많다고 합니다. 아토피 시장은 그만큼 커져있고 아토피에 대해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정말 어마어마한 광고가 쏟아집니다.

    아이의 아토피로 찢어지는 가슴을 붙잡고 방법을 찾는 엄마의 지갑을 노리는 많은 업체들이 당장 이 치료를 시작하지 않으면, 당장 이 보습제를 바르지 않으면, 당장 이 영양제를 먹이지 않으면 큰일날 것처럼 호들갑을 떨어 댑니다. 순식간에 지갑은 열리지만 우리 아이의 아토피는 좋아지지 않습니다.

    아토피에는 원인이 다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한 가지의 치료법은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토피는 의외로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작은 생활 습관의 변화로 깨끗하게 없어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원인은 진료실의 짧은 진료 시간에 진료로, 피검사로는 완벽히 찾아내기 어렵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사소한 홍보 문구들에 휘둘리는 것이 아니라 우리 아이를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보는 부모로서 다양한 경우의 수를 정확히 알고 아이의 생활환경을 분석하고 환경을 세심하게 하나하나 바꾸어 주며 아토피의 원인을 찾아보아야 합니다.

    보습제나 영양제, 치료제를 사용할 때에도 무턱대고 사용하기 보다는 제대로 알고 아이에게 최상의 효과를 내는 방법을 함께 찾아가는 것, 그것이 우리가 해야 할 일 아닐까요. 우리가 아는 것, 공부한 것, 경험한 것을 공유하고 막힌 부분을 함께 고민해 나가는 카페를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by. '아이맘 카페 설립 취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