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토피를 이긴 맘이란?

아토피 체험단을 운영하다 보니....

by 아이맘 스탭 2022. 9. 29.
728x90

목차

    아토피를 이긴 맘 카페는 네이버 대표 아토피 관련 카페로, 아토피 체험단, 아토피 전문가들과 함께 정보 나누기 등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맘 이벤트 스탭

    저는 19년부터 저도 함께 아이맘에서 체험단을 운영해온 이벤트 스탭입니다. (물론 체험단만 운영하지는 않고, 각종 이벤트나, 광고쟁이들-_-^을 잡아내는 역할을 하기도 한답니다 ㅎㅎㅎ)

    개인적으로 제가 아이맘 카페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아토피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그에 기반해서 신뢰할 수 있는 아토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그것이 아토피로 고생하시는 회원분들에게 조금씩 도움이 되어가는 것이 느껴지니까요.

    실제로 체험단을 운영해보니 정말 말도 안 되는 제품들이 많아요. 스마트 스토어에 입점한 개인 사업자인데 임상을 거치는데 비용이 많이 드니 카페 회원 대상으로 반응을 보겠다느니, 의학적이지 않은 방법들 (민간요법)이 아토피에 효과가 있으니 광고를 하겠다느니....

     

    그래서 아이맘 카페에서는 체험단을 진행할 때도 수없이 많이 고민하고 결정해요. 회사의 크기나, 언제 생겼는지, 임상은 얼마나 했는지, 성분이 무엇인지....... (그러다 보니 체험단 제안의 반은 거절하고 있답니다;;;) 그렇게 고민 후 괜찮을 것 같은 물품은 전문가에게 체험 물품을 보내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는 것만 체험단을 시작하고 있답니다.

    그러다 보니 지금까지 아이맘에서 진행해온 체험단들은 반 이상은 대기업, 제약회사의 제품이었네요.(MD제품들은 모두 병의원에서 처방받아야 하는 의료기기 제품입니다)

     

    체험단 목록

    녹십자(덱시안 크림, 덱시안 메드, 덱시안 아이리드크림, Dr.PNT글루타민프로5000)

    큐비앤(면역밸런스엔 다래추출물키즈, 성인용, 정제형, 유산균 등)

    아비노(더 멕사 아토크림, 더 멕사 아토 나이트크림 밤)

    바이오더마(아토덤 인텐시브 밤)

    피지오겔(프로 인텐시브 크림MD)

    클레더마(울트라 인텐시브 크림, 젤 클렌저, 로션)

    엠디셀(써지겔. 처방용)

    일리윤(레드이치 케어크림)

    궁중비책(프리뮨 모이스처 로션)

    볼빅 샴푸(지루성 두피)

    바이오덤아토하이드로겔(처방용)

    에티피크(바이덤 인텐시브 크림MD)

    민앤민의원(레이저 체험단)

    에콜린(에버라스팅 카밍로션, 호호바 오일)

    메티스덤(세이프스칼프 솔루션MD/S.O.S스킨 솔루션MD)

    닥터디퍼런트(311크림/로션MD, 제로클렌저ph.D)

    닥터킨스(아토벨라 에피더멀 리페어 바디로션)

    오가닉 큐 맘앤 베이비 크림

    비꽃(vikkot)

    아토리브레

    코슬로우(세라레포좀 앰플)

    에뮤오일

    비치움(룸케어서비스)

    오가에몽(아토피 의류)

    맘트리(아토피 의류)

    지금까지 체험단을 진행한 목록들인데요, 이것들만 봐도 아이맘에서 체험단을 진행하는 제품들에 대한 신뢰가 가실 듯합니다. 처방받아야 하는 MD제품들도 많고, 한 번씩은 들어본 적 있는 유명한 제품들도 많죠?(물론 MD제품은 의료법을 위반하지 않게 조치하였습니다) 저 목록들에 있는 제품들은 최소 2번 이상씩 체험단을 진행한 경우가 굉장히 많아요.

     

    진정성 있는 체험 후기

     

    이렇게 우리 카페를 통해 실시한 수많은 체험단들의 후기에는 좋은 후기도 있었지만 잘 안 맞았다는 후기도 있었고, 효과를 잘 모르겠다는 후기도 많이 올라왔습니다. 후기 작성 시 잘 안 맞더라도 그대로 작성해달라고 공지하거든요. 다른 카페처럼 칭찬 일색으로 체험 후기를 올리는 카페가 아니라서 그런지 회원분들이 아이맘 카페의 후기는 매우 신뢰한답니다.

    실제 후기글에 올라온 저와의 문자 대화를 캡처해서 올리신 내용입니다.

    https://cafe.naver.com/coodos17/17867

     

    체험단을 진행하는 업체에게 사전 유의사항으로 꼭 말씀드리는 바예요. '모든 회원님들의 후기가 다 좋진 않습니다. 전혀 효과가 없었다고 올라올 수도 있고, 심지어 악화되었다고 올라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제품에 정말 자신 있는 곳들만 저희 아이맘카페를 찾아주시는 것 같아요! :)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이유

    이런 신뢰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후기를 그냥 흘려보내기 아쉽다는 생각이 들어 체험단이 끝날 때마다 회원분들의 후기를 모아 총평을 작성해서 드리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천천히 시간이 날 때마다 지난 체험단의 후기를 읽으면서 이 제품은 어땠는지, 잘 맞지 않았다면 그 이유가 무엇인지 복기하며 포스팅을 올려보고자 합니다.

    나중에는 저의 포스팅이 광고 없이 실제 체험한 분들의 후기를 참고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수많은 보습제를 검색하고 결정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아토피라는 길고 어두운 터널을 지나며 심적으로 정말 힘든 분들이 많으신데요, 광고에 휩쓸리지 않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고 싶은 분들! 아토피 관리에 대해 묻고 싶은 것이 많은 분들!! 마음의 위로를 얻고 싶은 신 분들!! 아토피를 이긴 맘 카페로 오세요!!! (제가 열심히 광고쟁이들 잡아내고 있겠습니다 ㅎㅎㅎㅎㅎ끈질긴 녀석들.....)

    (아토피를 이긴 맘 카페 링크) https://cafe.naver.com/coodos17

    아토피를 이긴 맘 공식 인스타그램(체험단 일정 공지 및 예정) https://www.instagram.com/atopy_immune/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