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아토피 피부염, 건선, 습진, 가려움증, 홍반, 염증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병원 처방용 '바이오덤 아토 하이드로겔'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테로이드나 항생제가 포함되지 않아 다양한 연령층에서 장기간 안전하게 사용가능하며, 가려움(소양감)-긁기 사이클을 끊어내고 염증 및 홍반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토피를 이긴 맘 카페에서는 21년 5월 1차 체험단(20명)을 시작으로 6월 2차 체험단(20명)을 진행했습니다. 먼저 '바이오덤 아토 하이드로겔'을 판매하는 회사를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 소개 : 씨앤씨헬스케어
씨앤씨 헬스케어는 '소노마 제약회사'의 제품을 수입하여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최근에는 소노마 제약회사 외에 독일의 제약사 '멀츠 테라퓨틱스'의 '멀츠 콘투락투벡스'와 '판토가'의 판매도 담당하는 것 같아요) '소노마 제약회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페탈루마에 본사가 있으며, 미국 및 라틴 아메리카에서 제조 공정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 제약회사예요. 피부 컨디션 및 향상된 피부 관리를 위한 독특하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쉽게 말해 감염, 가려움, 통증, 흉터, 유해한 염증 반응을 줄여주는 의약품을 개발하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품 소개 : 바이오덤 아토 하이드로겔
무색무취의 겔 형태의 제품인데요, 용량은 45g이며, 국소부위에 바르기 적당한 용량이네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가 12만 원대 후반, 할인가 7만 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피부 장벽이 파괴된 피부에 물리적인 막을 형성하여 피부 환경에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항히스타민제 또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일체 들어있지 않아 제품 사용으로 인한 부작용이 적어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염증 및 홍반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부 장벽이 파괴된 부위의 간지러운 자극(소양감)을 완화시켜 줍니다. 쓰시던 보습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어요. 제품에 사용된 원재료 및 치료 원리리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21년 5월에 진행한 1차 체험단 후기(20명)를 보실까요?
총 20명이 참여했으며, 1분을 제외한 19분이 후기를 작성해주셨습니다.
한 포스팅에 작성하기에는 너무 길어질 것 같아 10분씩 나누어 포스팅하겠습니다.
1. 데**
- 피부 고민 : 발진이 있는 곳은 물론이고 깨끗해 보이는 부분까지 그냥 습관인가 싶을 정도로 밤에 많이 긁는 아이예요.당연히 항히스타민도 종류별로 다 먹어봤는데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어요. 바이오@@ sos스프레이도 별 큰 효과를 못 보았고, 밤에 너무 많이 가려워해서 아이스팩을 끼고 살았더니 감기도 자주 걸려 이비인후과 vip 손님이에요.
- 사용 후기 : 저희 아이는 목 부분을 많이 가려워해서 목 중심으로 발라보았어요. 아침에 일어나서 아토하이드로겔-30분정도 후에 원래 쓰던 보습제 발라주었고, 목욕 후에는 아토하이드로겔-에피세람-보습제 이렇게 발라주었어요.
10일 정도 사용 후 발진 상태는 좋아졌는데, 아직도 긁기는 하더라고요.바르는 양이 너무 부족했나? 싶어서 엊그제부터는 더 듬뿍 발라줘보고 있어요. 한 통으로는 아직 효과를 봤다 못 봤다 결론 내리기가 애매해서 체험단 받은 제품 다 사용하면 한 두 개 더 구입해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가려움을 없애줄 마지막 희망 같은 느낌이에요.
2. 슈**
- 피부 고민 : 손목, 발목의 반복되는 발진으로 스테로이드&프로토픽 장기간 사용하는 아이입니다. 현재는 손목, 발목 프로토픽 2회, 무릎 뒤 팔꿈치 안쪽 접히는 부분 프로토픽 1회 사용 중이고, 귀는 발진이 계속되어서 스테로이드로 잡고 아무것도 안 바르고 있습니다. 목은 발진이 나면 스테 쓰고 텀이 점점 늘고 있어요.
- 사용 후기 : 수딩젤 느낌이에요. 처음에는 약간 끈적인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다 흡수되면 괜찮은 것 같아요. 저는 마스크 라인, 귀 밑 발라주고, 목부분이 가렵다고 하면 발라줬어요. 그리고 접히는 부분은 프로토픽 사용 중지하고 바이오덤 2회(기존 프로토픽 1회) 발라줬어요. 손목과 발목은 바이오덤 2회+프로토픽 1회(기존에는 프로토픽 2회) 발라주었어요. 그 후 기존에 사용하던 보습제를 덧발라주었어요.
새로 시작된 발진에 효과가 좋았고 반복되던 손목과 발목은 프로토픽 횟수를 줄였더니 다시 올라와서 기존대로 사용하고, 바이오덤도 그대로 쭉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귀에는 추가로 다른 보습제 사용하지 않았는데 약을 바르지 않고 바이오덤만으로 진정되었어요. 재구매할 거예요.
(댓글 내용 : 발진 잡은 뒤에 살짝 붉게 올라올 때 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 매일 발랐더니 또 올라와서 매일 바르지는 않아요)
3. 낭**
- 피부 고민 : 귀 밑 발진이 2년간 되어서 2년간 스테로이드+엘리델 사용했고, 5월이 엘리델 사용한 지 1년째 되어서 끊어봤는데 바로 갈라짐이 심했어요. 그래서 광선 치료 2회를 받았고 효과는 있었지만 너무 멀어서 더 받지 못했어요.
- 사용 후기 : 귀 부분은 처음 일주일은 스테+엘리델 사용 후 하이드로겔 사용 후 보습을 했고, 그다음은 스테+엘리델을 끊고 찢어짐이 심해 보습은 안 하고 하이드로겔만 사용했어요. 사용 결과 한 번 찢어지면 주위까지 심하게 계속 발진인데, 중간에 아무는 경험을 보았어요.
발등도 붉고 피부결이 달랐는데 쭉 바르고 나니 붉은기가 사라지면서 갈색이 되었어요. 하이드로겔만 발랐고 보습은 안 했어요. 스테로이드 없이 이렇게 되는 건 처음입니다. 하이드로겔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하이드로겔만 사용해 볼 생각이에요.
작은 동전 습진 같은 경우에는 붉음이 갈색으로 진정되었어요. 여긴 스테 안 쓰는 부분입니다.
(댓글 내용 : 일주일 만에 효과를 보았고, 배 쪽에 평평한 곳의 습진은 스테 안 쓰고 하이드로겔만 썼는데, 점점 갈색으로 되면서 가라앉아요. 접히는 곳은 더 사용해봐야 할 것 같아요. 발목 부분도 붉은 기는 사라졌어요. 오돌이들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아서 그 부분은 안 발라서 효과를 모르겠어요.)
(다른 글의 댓글 내용 : 귀 뒤 찢어짐이 심한데, 2년을 쉬지 않고 스테 발랐더니 귀 밑 주위가 색이 변하고 벗겨짐이 보여서 끊었어요. 그리고 하이드로겔을 바르지만, 좋아져서 끊은 게 아니라 2년 동안 발랐는데 또 찢어져서 발라도 소용이 없는 것 같아서 스테를 끊고 하이드로겔을 바르는 중이에요. 답을 못 찾았어요. 다시 찢어지긴 하지만 붙긴 붙으니 우선 이걸 바르려고요.)
(댓글 중 다른 분이 작성 : 저 이거 진작에 열심히 바르고 거짓말처럼 완치되었어요. 뿌리는 거였는데, 그 회사 사이트에서 구매했어요. 저희 아이는 진물이 많이 나서 뿌리는 거 같이 쓰니 효과가 있었어요)
4. 짱**
- 피부 고민 : 저희 아기는 14개월이에요. 피부발진이 두드러진 양상은 없으나 긁는 아이예요. 힘 조절이 안되어서 피딱지가 생기면서까지 긁어요.
- 사용 후기 : 우선은 긁는 횟수가 현저히 줄어들었어요. 다만 씰 제거하는 작업이 어려웠어요. 묽기는 수분크림 같은 일반적 제형인데, 좀 더 점성이 있었고요.흔들어서 꼭 사용하셔야 합니다.
5. 초**
- 피부 고민 : 아이 아토피로 계속 스테. 프로토픽 바르고 있어요. 약을 발라도 가려움은 계속 있어서 정말 고민이에요.
- 사용 후기 : 상처 나게 긁은 곳이 귀였는데, 이거 바르고 깨끗하게 되었어요. 받은 날부터 가려워하는 곳 열심히 발랐는데, 바르고 나면 안 긁는 것 같아요. 거의 다 써가서 다시 민앤민 가서 처방받았어요.
(댓글 내용 : 실손 돼서 샀어요. 안되면 너무 비싸서요. 인터넷에서도 구매 가능하지만 병원에서 하면 실비처리가 되어서 병원 가서 구매해요. 귀는 일주일 정도만에 좋아졌어요. 다시 긁지 않으니 그냥 상처 낫는 기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
6. 헬**
- 피부 고민 : 아이 간지러움 때문에 매일 힘들어했어요. 무릎에 상처가 날 정도로 간지러워하는 아이예요.
- 사용 후기 : 바이오덤아토하이드로겔 을 먼저 바르고 바로 보습제를 발랐어요. 빨갛게 보이는 부분이 많이 좋아졌어요. 간지러운 것은 완화되긴 해도 완전히 좋아지지는 않아요.
7. 주**
- 피부 고민 : 22개월 남아 현재 보습제 유목민 생활중이에요. 기존 사용하던 보습제가 있었으나 현재 꽃가루 알러지와 땀띠 그리고 지루성 두피염과 피부염으로 인해 맞던 보습제 마저 트러블을 일으켰어요. 귀부터 팔, 다리 접히는 부위 프로토픽 연고 사용 중이며 두피부터 몸 여러 부위를 스테로이드 연고로 케어하며 진정시키고 있어요. 바이오더ㅁ sos 스프레이, 닥터모이ㅌ 스프레이, 알로에겔이며 약국에서 파는 가려움 잡아준다는 제품들만 해도 여러 개 사용해봤어요. 매일 아침/저녁으로 항히스타민제 복용해도 가려움은 그대로이고 가려움 진정시키는 제품들 여러 가지 사용해봤으나 효과도 없고 얼굴은 이불에 비비기 바쁘고 팔다리 온통 긁어대는 바람에 긁는 아이 손 붙잡느라 요즘 새벽 4-5시 취침하며 좀비 생활중입니다. 스테로이드 & 면역조절제 연고 사용 및 매일 하루 2번씩 항히스타민을 복용한지는 벌써 반년이 훌쩍 넘었네요.
- 사용 후기 : 꼭 흔들어주세요. 흔들지 않고 바로 사용하면 하얀색 가루가 생겨요. 팔 접히는 부위 프로토픽 하루 1회 유지 중이에요. 제품 사용 후 기존 사용하던 보습제를 발라줘야 해요. 마르고 나면 살짝 건조한 느낌이에요.가려워하는 곳이 워낙 많아 전부 바르고 싶지만 그러기엔 용량이 부족해서 제일 문제인 무릎 뒤 접히는 부위만 바르기로 했어요. 원래 스테와 프로토픽으로 관리 중이었고 프로토픽 테이퍼링 들어간 지 3일째예요! 양쪽 다 가려워하지만 좌측 <우측을 더 심하게 긁어요. 긁고 나면 스크래치만 나 있는 게 아니라 피부묘기증?처럼 올록볼록 올라와요. 문제성 피부예요.
전 하루 다섯 번 발라줬어요. 바이오덤 아토 하이드로겔 바르고 보습! 세트로 5회. 바이오덤 쓰는 동안에는 에피세람 skip 했고연고도 텀 늘리는 중이라 따로 사용 안 했어요.
2주간 사용해보니 하루 10번 긁었다 치면 지금은 4-5 정도 긁어요. 바이오덤 바르면서 생긴 변화 한 가지! 자디텐을 끊어봤어요. 연고를 끊으니 처음 찍었던 사진엔 피부 얼룩덜룩한데 2주 정도 끊으니 정상 피부(?) 색으로 돌아왔네요.
<기존 사용하고 있던 가려움 진정 스프레이와 비교>
사실 뿌려만 주면 되니까 편리하긴 한데 가격이 사악해요. 꾸준히 사용 중이지만 가려움 이외의 발진이나 오돌이 등 다른 트러블들이 가라앉진 않아요(약국에서 구매해서 사용 중인 제품도 마찬가지. 가려움에만 효과를 보임)
<바이오덤 아토하이드로겔>
직접 발라줘야 하긴 하지만 가려움은 물론 만져지지 않는 오돌이들에도 효과가 있어요. 연고 및 항히스타민으로도 다 잡지 못하는 걸 제품 하나만으로 가려움을 100% 진정시키는 건 사실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하고요. 연고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전보다 덜 긁고(완전 안 긁지는 않아요) 긁더라도 긁은 후 울퉁불퉁 올라오는 게 눈에 띄게 감소했어요. 가격 자체는 사실 후들후들한데 실비 되니까 부담이 덜해요. 2주간 열심히 써 본 결과 안 쓸 이유가 없네요. 가려움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추천드려요.
8. 르**
- 피부 고민 : 성인 아토피
- 사용 후기 : 투명한 젤 느낌이고요. 흡수도 빠른데 바르고 나면 약간 코팅된 느낌. 듀오덤 같이 살짝 무언가 보호막이 생긴 느낌이에요. 애초 가려워서 긁은 부분은 샤워 후 ( 아침/ 저녁 )으로 총 2회 사용했고, 급 가려운 부분은 바로 병변 부위 사용했어요.
가려워서 긁기 직전에 사용했을 때가 제일 좋았어요. 성인 아토피여서 가능한 사용법일 수 있지만 가려움이 바로 잡힌다고 해야 할까요?가려움을 잡아주는 시간이 길었습니다. 기존의 보습제는 가려움을 잠재워 준다기보단 급한 불 끄는 느낌이라면 바이오덤은 장기적으로 가려움이라는 부분을 줄여주고 없애주는 제품 같았어요. 긁고 상처 난 부위도 효과는 좋긴 했어요. 신기하게 열감도 빨리 잡히고, 바이오덤을 바르고 나면 다시 긁기까지의 사이클이 길어지면서 가려움도 줄어드니까 효과가 좋다고 느끼는 거 같아요!
<장점 요약>
1. 많이, 자주 바르지 않아도 유지력이 좋다
2. 막 시작된 가려움에 더욱더 효과적이다 (가려움으로 인한 상처 예방)
3. 재발 가능성이 낮다
단점은 딱히 없지만 굳이 꼽자면 실비 적용이 되지만 비싼 가격 & 용량이에요. 하지만, 많이 자주 발라야 하는 제품은 아닌 거 같아요! 아가들에게는 귀밑 발목 손목 같은 고질적인 부분에는 꾸준하게 발라야 하지만 생각보다 효과가 너무 스피디하게 나타나서 이런저런 요건들을 따져보면 엄청나게 좋은 제품이고, 이 정도 가격이 납득이 가기 때문에 가려움이 있다면 처방받아 사용할 생각이 있습니다!
9. e**
- 피부 고민 : 9개월 아기. 부쩍 더 귀를 많이 비비고 긁던 중. 자주 귀에 손이 가더니 급기야 피도 났음.
- 사용 후기 : 하루 2번(이유식 후, 목욕 후) 귀 뒤에 발라주고 잠시 후 보습해줬어요. 열흘 정도 후 상처도 아물고 긁는 느낌도 없어서 효과가 있는 것 같아 안 발라줬더니 긁어서 그저께 다시 상처가 조금 나기도 했어요.
현재는 아주 매끈한 귀는 아니지만 바르기 직전 심할 때보다 확실히 나아졌어요. 제가 보기에 심심할 때, 졸릴 때, 자다 일어나서, 밥 먹기 싫을 때 등 주로 귀를 마구 비볐는데 횟수도 줄어들었어요. 가려움-긁기 사이클이 좀 느슨해진 느낌이랄까요. 꾸준히 사용해보려고요.
10. h**
- 피부 고민 : 아이가 발진이 없는데도 뒷 목을 자꾸 긁고 상처를 내요.
- 사용 후기 : 하루 3번 바르고 보습해줬더니 확실히 덜 긁어요. 귀 뒤도 발라봤지만 스테를 발라도 잘 안 잡히네요.
(댓글 내용 : 귀 뒤는 스테 쓰면서 같이 바르는데요, 더 붉어지는 느낌이네요.)
결론
1. 연고를 끊고 그 부위에 사용해보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그 말은 병변의 정도가 심하다는 것이죠. 따라서 드라마틱한 변화가 있다기보다는 연고를 사용하지 않고도 어느 정도로 좋아졌는지에 중점을 두고 후기를 작성해주신 분들이 많아요. 10분 중 효과가 없었다거나 맞지 않았다고 언급하신 분은 없었어요. 다만 드라마틱하게 좋아졌다는 분도 거의 없어요. 어느 부분은 좋아졌는데, 어느 부분은 나아지지 않았다고 말씀하신 분이 많아서 체험단의 후기를 자세히 읽으시고 부위별, 증상별로 비슷한 대목을 찾아보시는 것이 나을 듯해요.
2. 무색무취의 잴 형태이고, 바이오덤아토하이드로겔을 바른 뒤 그 위에 보습제를 덧발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하셨어요. 또한 꼭! 흔들어서 쓰라고 하셨어요. 흔들지 않고 그냥 바르면 하얗게 뭉친다고 하네요.
3. 가려움 진정효과는 뛰어나다고 대부분 언급해주셨어요.
4. 가격이 비싸고 용량이 적지만 실비처리가 되어서 부담이 덜하다고 하셨어요.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1차 체험단 나머지 10분의 후기와 체험단분들이 제품 사용에 대해 주고받은 질문을 함께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저의 포스팅이 제품을 알아보시는데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세요!
구독해주시면 더 좋아요!
[아토피를 이긴 맘 카페] 체험단이 매주 있습니다!
네이버 '아토피를 이긴 맘'카페에 오셔서 체험단 신청하세요!
[아토피를 이긴 맘 공식 인스타그램] 아토피 체험단 일정을 미리 예고해 드립니다!
인스타그램에 atopy_immune 을 검색하세요!

댓글